티스토리 뷰
날씨가 따뜻해지니 어디론가 나가고 싶은 5월입니다. 지난주말에 가족들과 나들이를 나갔는대요 많은 분들이 벌써 캠핑을 하고 계시더라고요 저두 집에 있는 텐트 상태를 점검해 볼까 싶어서 꺼내 봤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텐트 중 가장 많이 쓰고 있는 알프랑 원터치 3인용텐트입니다.
이 텐트를 구입할 때는 딱 한가지만 염두에 두었는대요 그건 바로 무조건 설치,해체가 쉬워야 한다 였습니다.
제 조건에 완전 부합되는 텐트라 생각하고 바로 구입을 했었습니다.
텐트크기는 180x180x150이고 가방은 105x14x13 입니다.
재질은 폴리에스터, 화이버글라스, 나이론, 스틸로 되어 있고 무게는 4.8kg으로 가볍습니다. 가격은 11만원 중반대 였습니다.
텐트 내용물은 원터치 그늘막텐트, 고정팩(12개), 사이트폴(4개), 로프(6개), 방수포가 있습니다.
이제 텐트를 펴봐야 겠죠
먼저 바닥에 방수포를 깔고 그 위에 텐트를 가방에서 꺼내 준후 위에 고정밴드와 중간에 끈을 풀어줍니다.
가운데 기둥을 잡고 모여있던 네 군대 모서리를 바닥으로 펴줍니다. 이때 지퍼가 잠겨 있다면 전부 다 열어 준 상태에서 해야 합니다. 그리고 6번 사진에서 보이듯이 어느 방향이듯 상관없이 폴대 2개를 45도 정도 각도로 쭉 펴줍니다. 그런다음 한손은 손잡이가 달린 줄을 잡고 한손은 기둥을 눌러주면서 줄을 잡아 당기면 텐트가 위에 7번 사진처럼 2군대 폴대가 펴집니다. 마지막으로 나머지 2군데 폴대도 위로 들어준다고 생각하고 살짝 당겨주면 8번처럼 텐트가 완전히 펼쳐집니다.
텐트 펼때 손 놓는 위치 사진입니다. 한손을 줄을 당기고 한손은 밑을 누르면서 펴줍니다.
다 설치한 모습입니다.
이 텐트는 입구가 2군대 이지만 모든면이 메쉬로 되어 있어 모두 다 개방이 가능합니다. 위에 사진은 천을 다 내린사진이고 밑에 사진은 천을 다 말아서 접어 놓고 찍은 사진입니다. 바람이 슝슝 통해서 엄청 시원합니다.
사진에서 보이듯이 텐트 바닥으로부터 매쉬가 시작되는 부분에 천이 위로 올라 와 있는대요 높이는 20cm 정도 입니다.
탠트와 연결되어 있는 폴대 모습입니다.
바닥에 팩을 박는부분도 폴대와 텐트가 연결 되어 있어 팩을 고정할때 편리합니다.
텐트천을 말아서 접어도 되고 사진에보이는 폴대를 이용해서 그늘을 더 많이 생기게 할 수도 있습니다.
천과 메쉬를 묶는 끈은 밴드로 되어 있어 탄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짱짱하게 문을 고정할 수 있습니다.
랜턴걸이는 탠트 중앙에 있습니다.
텐트 안에서 중앙에 높이는 130 정도 나옵니다. 그래서 앉아서 움직이기에 불편함이 없습니다.
텐트를 밖에서 설치한 모습입니다. 이날은 1박을 해야하는대 밤에 비가 살짝 온다고 해서 지인에 타프 끝자락 공간을 빌려 텐트를 설치 했습니다.
이제 텐트를 접어보겠습니다.
지퍼를 바닥면까지 내려주고나서 위에 있는 부분을 손으로 눌러 주면 텐트가 접힙니다. 그 상태에서 네 모서리에 있는 폴대를 안으로 접은 후 바람을 빼면서 돌돌말아 가방안에 넣어줍니다.
텐트 접는건 펴는 것 보다 훨씬 더 쉽습니다.
이제 제가 생각하는 장단점과 주의할 점을 적어보겠습니다.
장점은 텐트를 접고 펴기가 수월하는 겁니다. 폴대가 다 설치가 되어 있는 상태에서 펴주는 거라서 엄청 간단합니다. 그리고 텐트를 이동해서 가지고 다니기가 편합니다. 무게가 5kg이 안되다 보니 가볍게 휴대해서 가지고 다닐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뜻하지 않게 가장 좋았던 점은 네면이 다 메쉬로 되어 있어서 벌레걱정 없이 문을 열수 있고 텐트 안에 있지만 밖이 다 보이니 답답함 없이 사용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해 놓으면 바람이 잘 들어와 시원합니다. 한가지 더 텐트 바닥에서 문 여는 지퍼가 있는 곳까지 높이가 20cm 정도 되다보니 텐트 안으로 먼지가 덜 들어 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단점은 내부는 랜턴 걸이만 있고 수납주머니등은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사용할때 나무그늘이 조금이라도 있는 곳에 설치해야 시원합니다. 한여름에 제가 그늘이 없는 곳에서 펴놓고 사용했을때 내부가 너무 더웠습니다. 그래서 조금에 나무그늘이라도 있는 곳으로 이동해서 설치하니 시원하더라고요 설치할때 장소를 잘 보고 설치해야 할것 같습니다.
주의할점은 아무래도 그늘막으로 나온 텐트이니 비가 많이 온다거나 바람이 많이 불때는 사용을 하면 위험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텐트 특성상 세탁은 불가이니 이물질은 닦아서 사용하면 텐트를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후기 > 캠핑용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camp21 원터치 간이탈의실 사용후기 (0) | 2019.05.26 |
---|---|
패스트캠프 베이직 3 사용후기 (0) | 2019.05.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