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용후기/일상용품

파세코 타워형 선풍기 사용후기

일상용품사용기록장 2019. 6. 1. 18:30

작년 여름 그 무더운 여름날 선풍기 소리가 너무 커서 안그래도 열대야가 지속되던 여름밤 선풍기를 안틀 수도 없고 틀자니 소리 때문에 잠을 이루기 힘들고 하나 사야겠다고 생각하고 조용한 선풍기로 푹풍 검색하다 눈에 띄인 타워형 선풍기

소음도 작다고 하고 크기도 크지 않고 또 눕혀서 사용할 수도 있다고 하길래 고민 끝에 구입해서 사용한 후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이렇게 생겼는대요 하얀색에 까만색 아주 깔끔하죠

 

선풍기라기 보다는 벽걸이 에어컨 느낌이였어요^^

 

모델명 ptf-mp7500aw 타워형 선풍기

크기 20 x 20 x 56.5 cm (세웠을때) 20 x 20 x 149 cm(눕혔을때)

날개 81x565mm

무게 2.7 kg

정격전압 220v ~ 60hz

소비전력 24w

구성은 선풍기 본체, 받침대, 리모컨이 들어 있으며 가격은 3만 9천원대 였습니다.

 

1. 모습

 

선풍기 앞 뒤 옆 사진 입니다. 크기가 작아 작은 장소에도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선풍기 윗면은 전원, 풍속(-,+로 왼쪽으로 돌리면 속도가 줄고 오른쪽으롤 돌리면 속도가 올라 갑니다), 바람종류(일반풍, 자연풍, 수면풍), eco(기기 차제에서 실내온도를 감지하여 자동으로 풍속을 설정), 회전, 꺼짐예약(타이머)이 있습니다.

바닥면은 선풍기받침대를 끼운 모습이고 미끄럼 방지 고무가 붙어 있으며 코드선이 있습니다.

 

 

뒷면에는 선풍기를 바닥에 눕혔을때 받침대 역활을 하는 스틸 프레임 2개가 있고 들어서 옮길 수 있게 가죽으로된 손잡이가 있습니다.

리모컨은 제가 기계와 리모컨에 찍찍이 테이프를 붙여서 고정해 둔 겁니다.

 

 

리모컨 기능을 살펴보면

건전지는 cr2025 3v 하나가 들어 갑니다.

크기는 3 x 7cm

기능은 전원표시, led, 바람종류선택(일반풍, 자연풍, 수면풍), 비프음 설정(누룰때 소리 켜고 끄기), 타이머(누를 때마다 시간이 설정되며 최대 12시간 까지 설정가능), 회전, 풍속, eco(기기 자체에서 실내온도를 감지하여 자동으로 풍속을 설정합니다)

리모컨 사용거리는 약 3m 이며 30~40도 각도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2. 사용법

 

코드를 꼽고 본체에 전원을 누르거나 리모컨으로 켜서 사용하면 됩니다.

사진은 눕혀 놓고 사용하는 모습입니다. 전원을 켜면 까만 부분에 흰색 글씨가 나타납니다.

이렇게 눕혀서 책상 밑에 놓고 발쪽으로 바람이 향하게 하면 금방 시원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led 버튼을 눌러주면 빛이 보이지 않아 환한게 싫을때는 끄면 좋더라고요

 

3. 청소와 보관

 

잘 사용하려면 청소도 꼼꼼히 해야하는대요 개인적으로 에어컨 청소를 해봐서 그런지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었습니다.(에어컨 청소 할때와 비슷한 느낌입니다.^^)

 

청소하기전 전원코드를 빼준 후 사진에서 1번을 드라이버를 이용해서 나사를 풀어 준 후 사진에 2번처럼 오른쪽 윗 후크를 떼어내고 후면 안전망을 분리 합니다. 후면 안전망을 분리 후, 여과 필터를 분리합니다. 분리한 후면안전망과 여과필터를 물로 세척 후, 건조 합니다.

본체는 중성세제 그리고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 줍니다.

세척 및 청소 후, 후면 안전망, 여과필터를 본체에 조립합니다.(이때 부정확하게 조립시 날개에 접촉되어 소음(이상음이)이 발생 할 수 있으므로 정확하게 조립합니다.)

 

 

보관가방이 있어서 안쓸때는 이렇게 가방에 넣어서 통풍이 잘 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하면 됩니다.

 

 

제가 사용하면서 느낀 장단점과 주의할점을 적어보겠습니다.

장점은 첫째 소리가 진짜 작습니다. 저는 주로 속도 3으로 해놓고 2~3시간 예약을 해놓고 사용했는데요 잠들기 딱 좋은 풍속으로 조용히 바람을 쐬면서 시원하게 잘 수 있었습니다. 둘째 눕혀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종종 얼굴로 바로 바람이 오는 것이 싫어서 더워도 선풍기를 잘 사용 안하는 경우도 있는대요 이럴때 발아래에 놓고 틀면 시원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셋째 크기가 크지 않아서 장소에 구애를 받지 않고 사용 할 수 있었습니다.

단점은 첫째 소리가 작지만 풍속 단계가 올라 갈수록 소리는 커집니다. 강하게 바람을 쐴때는 일반적인 선풍기와 소음이 비슷했습니다. 둘째  eco 기능이 있어서 기계가 자동으로 실내온도를 감지해서 풍속을 조절한다고 하는대요 아무래도 전 조용하게 사용하고 싶다보니 이 기능이 불편하더라고요 저도 모르게 이버튼을 눌렀다가 갑자기 바람도 세지고 소리도 크게나면 깜짝깜짝 놀랍니다.(혹시 기계가 망가진건가 해서요)

주의할점 전기제품이므로 물 묻은 손으로 코드를 꼽으면 위험합니다. 정격전압을 지키면서 사용해야 안전합니다.

이상 지극히 개인적인 사용 후기 였습니다 ^^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